오늘은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김해는 다양한 유적지를 경험할 수 있는 도시인데요. 김해의 여행지는 어떤곳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김해 가볼만한곳 1. 김해 봉하마을
첫번째로는 봉하마을, 단출한 옷차림에 밀짚모자 차림으로 자전거를 타며 농로를 누비고 마을 주민들과 더불어 친환경 농법으로 농사를 짓으며 오염이 된 하천 재생 작업에 앞장섰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제16대 노무현 대통령은 퇴임 이후 고향인 봉하마을로 돌아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봉화산 봉수대 아래 있는 마을이라 하여 봉하마을이라 이름 붙여진 한적한 시골 마을이라고 합니다.
김해 가볼만한곳 2. 김해 장유 대청공원 폭포
두번째로는 김해 장유 대청공원 폭포, 김해 장유읍에 신도시가 들어온지도 20년이 지나면서도 장유면의 인구가 13만이 넘어가며 전국에서 면단위로 인구가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행정 국역을 자유 1,2,3동으로 분리했다고 하며 뒤쪽에 장유폭포공원이 있고 각종 음식점과 아름다운 카페들도 있으며 산길을 따라 높이 올라가면 장유사라는 유서 깊은 사찰이 나온다고 합니다. 또한 가야 김수로왕과 결혼한 허왕후의 동생인 장유화상이 세운 절이라고 하며 이 절에 올라서면 김해평야와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김해 가볼만한곳 3. 김해 수로왕릉
세번째로는 김해 수로왕릉, 위치는 김해시 가락로 93번길 26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입니다. 사적 제 73호로 지정된 곳으로 이곳은 입장료를 따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 서기 42년에 태어난 뒤 199년에 사망했던 수로왕과 관련된 장소입니다. 입구를 들어서면 안내도가 잘 나와있으니 안내도에 맞게 이동하면 됩니다.
김해 가볼만한곳 4.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네번째로는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건축의 재료로 사용되는 도자를 통틀어서 건축도자라 부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2006년 3월 24일 개관을 한 세계 최초의 건축도자 전문 미술관이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세면대, 욕조, 벽돌 등이 모두 도자기라고 합니다. 때문에 공통점은 건축 재료로 사용이 되면서 우리 삶의 질을 높여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하며 기와는 흙을 구워서 만든 도자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김해 가볼만한곳 5. 김해 대성동고분군
다섯번째로는 김해 대성동고분군,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와 김해 공설운동장 사이의 동서로 뻗어 있으며 구릉지대에 있는 가야의 무덤들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구지봉과 회현리 조개더미의 중간지점 및 수로왕릉의 서북쪽 방향에 위치해 있다고 하며 길이 대략 300m, 높이 20m가량의 구릉지대로 경사가 완만해 무덤이 있기에 무척 적합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 구릉의 정상 일부분을 제외한 주위의 경사지는 밭으로 개간되어 있다고 합니다.
김해 가볼만한곳 6. 김해 와인동굴
여섯번째로는 김해 와인동굴, 이곳의 위치는 김해시 생림면 마사로 473번 길 4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성인 입장료는 2000원이라고 하며 아이들은 1000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동굴의 특징은 여름이면 시원하고 겨울이면 따뜻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입장료도 그리 비싼 편은 아니지만 내부 공간은 이것저것 관람할 거리가 많아서 대부분 만족하고 가는 장소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와인동굴 중간쯤 가면 베리의 산딸기 마을이라는 제목과 함께 마치 동화 속 한 거리를 지나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하며 김해에 간다고 하면 와인동굴도 다녀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김해 가볼만한곳 7. 김해 천문대
일곱번째로는 김해 천문대, 위치는 김해시 가야테마길 254 입니다. 김해 천문대는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전체 투영관 기준으로 성인은 3000원, 어린이는 1500원 내면 됩니다. 다만, 방문하기 전 관측 프로그램이 그때그때 일정에 따라 변경되므로 김해 천문대 입장하기 전 별을 제대로 관측하려면 김해 천문대 사이트에서 그 날 프로그램 일정을 미리 확인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김해 가볼만한곳 8. 동림사
여덟번째로는 동림사, 동림사가 선정된 이유는 도시에서 찾아볼 수 없는 고요함과 평온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동림사는 가락국 초기 나라의 안전과 번영을 염원하는 뜻에서 창건되었으며 임진왜란 때 소실된 것을 복원하여 지금의 모습을 갖추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정겨운 분위기를 자랑하며 신어산이 병풍처럼 펼쳐져 있고 신어산의 정기를 담은 종루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산 자락에 자리 잡은 소박한 느낌의 사찰로 촘촘하고 가파른 108계단을 올라가는 동안 마음을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김해 가볼만한곳 9. 김해 가야테마파크
아홉번째로는 김해 가야테마파크, 김해가야 테마파크는 청년층이 즐겨 찾는 청춘 핫플로 부상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젊은 층이 선호하는 어드벤처 시설 유치가 성공 요인이라고 알려졌고 가야시대를 배경으로 한 왕궁 및 더블익스트림, 캠핑장, 가야 무사 어드벤처 등의 시설도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김해 가야테마파크는 테마파크 내에 22m 높이의 고공 자전거 라이딩이 가능한 익사이팅 사이클과 70여 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익사이팅 타워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가야 민속마을은 젊은 층 사이에 포토존으로 유명하고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곤장 때리기와 우리나라 1960 ~ 197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우물 펌프 등 추억 소품을 활용하여서 힐링과 추억을 쌓도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김해 가볼만한곳 10. 연지공원
열번째로는 연지공원, 김해 내동에 자리한 도심 공원이다. 대성동고분박물관, 국립 김해박물관과 인접해 있어서 김해의 역사 유적을 살펴보다가 잠시 들러 휴식을 취하기 좋다. 호수 곳곳에 시원한 분수가 있어서 눈이 즐거우며, 호수 위를 지나는 다리를 걸으면서 호수에 비친 하늘을 바라보는 여유도 즐길 수 있다.
그럼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